Post

반응형

바나나와 아몬드

 

바나나는 팽팽하게 부풀어 오른 배를 차분하게 달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원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칼륨도 풍부해 뱃속에 수분이 고여 불편해지는 것을 막습니다. 여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몬드를 함께 먹으면 혈당을 안정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생깁니다. 아몬드에 든 건강한 지방은 복부지방과 복부팽만을 유발하는 염증과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도 기여하죠.

 

 

아보카도와 오이

 

아보카도는 복부팽만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 칼륨, 단일불포화지방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섭취량만 잘 조절하면 불편한 속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좋은 음식이죠. 아보카도로 요리를 만들 때 오이를 슬라이스 해서 함께 넣어주면 복부팽만감을 줄이는 효과가 강화됩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는 체내에 과잉된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그릭 요거트와 호두

 

그릭 요거트와 호두의 조합은 단백질, 칼슘, 비타민 D와 프로바이오틱스를 체내에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요거트 위에 호두나 아몬드를 부숴 토핑으로 올리면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과 식이섬유까지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은 뱃속이 더부룩해지는 걸 막고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까지 더해 먹기 좋은 간식이 됩니다.

 

 

치아시드와 계핏가루

 

치아시드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우유 반 컵에 치아시드 테이블스푼 1개를 넣고 불린 뒤 계핏가루를 더하면 항염증 및 혈당 수치의 안정화로 뱃속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 수 있죠.

반응형
▲ top